"Loading..."

알림·소식

한우뉴스

[한국농업신문] 한우협 “농특위 존속 결정 환영…리뉴얼 기대”

작성일2022-09-30
작성자전국한우협회

100

대통령 자문기구로서 역할 충실히 이행해야
농특위 승패, 대통령 관심‧지원에 달려 있어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가 지난 13일 정부의 농특위 존속 결정에 대해 환영 성명을 내고 농특위 리뉴얼에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정부위원회 636개 중 246개를 통폐합하기로 하고, 9월 중 위원회 정비를 위한 법령개정안을 국무회의에 일괄 상정하기로 발표했다. 한우협회는 이 중 ‘농어업인삶의질향상위원회’ 기능을 대통령 자문기구인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이하 농특위)으로 이관하고 농특위를 존속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우협회는 윤석열 대통령이 튼튼한 농업, 활기찬 농촌, 잘사는 농민을 만들겠다고 약속한 만큼 농특위는 대통령 자문기구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뒷받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기존에 너무 많은 분과를 통한 의제와 이슈 발굴, 그리고 소모적인 논의와 기존 정책과의 차별성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인 만큼, 이를 개선해 농정 전환을 위한 정부 부처 참여와 이해를 끌어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협회는 또 현재 농축산업·농촌 문제는 다부처 협조가 필요한 사안들이 많다며 농축산업·농촌 전반에 대한 다부처 총괄·조정 기능을 강화하고, 이관된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고 의견을 전했다. 아울러 농축산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너무 멀리만 보고 뜬구름을 잡는 것이 아닌 농축산인의 삶 속에 녹아드는 정책 개발·해결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리뉴얼되는 농특위의 승패는 무엇보다도 대통령의 관심과 지지라며 대통령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또 이를 통해 농축산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 발전, 농축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을 통한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공익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농업신문(http://www.newsfarm.co.kr)
목록
다음게시물 [팜인사이트] 틈새시장 공략 “2등급 암소도 한우다”
이전게시물 [농축유통신문] 최군식 한우공감 대표 한우인 '저력·결집'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증명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