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알림·소식

한우뉴스

[농축유통신문] 축산농가, 희망브리지에 수해 극복 500만원 성금 쾌척

작성일2022-10-20
작성자전국한우협회

100

8월 개최된 축산 집회서 모금···어려운 이웃과 연대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축산 생산자 단체가 수해 및 태풍 피해극복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8월 11일 전국의 축산 농가들은 서울로 상경해 식량안보 수호와 사룟값 폭등으로 인한 피해 보전 목소리를 내면서 ‘축산 생존권 사수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집회참석 농가에게 태풍수해피해 성금을 모금한 바 있다. 이번 성금 기탁은 축산인들의 목소리를 내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과 연대하는 축산인들의 마음을 담은 것으로 전해져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도 나온다.

전달식에는 축산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김삼주 비대위원장(전국한우협회장),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 오세진 대한양계협회장 직무대행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송필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장과 김정희 사무총장은 포항의 안타까운 현장상황을 공유하며 한우, 한돈, 계란, 닭고기, 우유 등 우수한 국내 축산물을 통한 영양공급은 재해재난 이재민뿐만 아니라 봉사자에게도 큰 힘이 된다며 감사를 전했다.

김삼주 비대위원장(전국한우협회장)은 “축산업은 국민에게 우수한 영양공급을 담당하는 공익적 가치가 큰 식량자원이다”며 “태풍 수해지역 피해 회복에 도움이 되기 위한 축산농가들의 따뜻한 마음이 온전히 이재민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am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83
 
목록
다음게시물 [축산경제신문] 저능력 암소 감축 참여 열기 고조
이전게시물 [축산경제신문] 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 김태호 농가 출하축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