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알림·소식

한우뉴스

[전업농신문] 추석 성수기 한우 암소 도축수수료 지원

작성일2022-07-29
작성자전국한우협회

100

올해 8월 22일부터 9월 8일까지 도축된 암소 대상
8월22일부터 9월 30일까지, 마리당 10만원 신청


한우 사육마릿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국제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사료가격 폭등 등 생산비 과중으로 시행되는 한우산업 수급안정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전국한우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추석 성수기 한우 암소의 도축수수료를 지원한다.

도축수수료 지원사업은 장기적 수급안정화 효과를 위해 추석 직전 D-3주(22.8.22 ~ 9.8일)에 도축하는 한우 암소에 한정해 지원되며, 도축 확인 후 11월부터 마리당 10만원씩 축산발전기금을 활용해 일괄 지원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국한우협회 시·군지부에서 접수한다.

지난 설 명절 한우 암소 도축수수료 지원사업의 경우 설연휴 직전 1주일로 짧은 기간동안만 지원하다보니 많은 농가들이 참여하지 못한점을 보완해 이번에는  추석 성수기에 도축기간을 3주로 확대해 많은 농가가 참여하도록 했다. 목표두수는 4만두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국제 곡물가 상승 등으로 사육여건이 녹록지 않은 농가 경영환경 개선과 선제적 수급조절을 위해 정부와 한우 암소의 도축 수수료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며 "한우산업 안정화와 소값안정을 위해 많은 농가가 암소도축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전업농신문(http://www.palnews.co.kr)
목록
다음게시물 [농축유통신문] 한우농가 숙원법안 한우산업 발전법 발의
이전게시물 [농민신문] 공급과잉 우려 '한우고기'..말레이시아 수출길 연내 열릴듯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