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성명·보도자료

한우법 제정을 위한 여야공동 국회 토론회 개최

발표일2023-08-16
   
작성자전국한우협회

100

20230816 (보도자료) 여야공동 한우법 토론회 개최.hwp
한우협회, 여야 공동 한우법 제정 국회 토론회 개최
지속가능한 안정된 한우산업 구현한우법 제정 위해 여야 합심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24,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여야 공동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을 위한 한우법 제정 국회 토론회를 개최한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한우법 제정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 한우산업의 지속가능성을 국가차원의 중요한 문제로 인식하여 당파를 초월한 협치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자리다.
 
한우법 제정을 위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힘을 보태고 있는 만큼, 토론회에 앞서 한우법 제정에 미온적인 정부의 전향적 태도를 촉구하는 한우농가 기자회견이 국회 본관 계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3: 국회본관계단 한우농가 피켓 기자회견/ 14: 토론회 개회)
토론회는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홍성군예산군)과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전북 김제시부안군)이 개최하며, 한우농가는 왜 한우법을 원하는가(팜인사이트 김재민 실장) 한우법 도입을 위한 제언(사동천 홍익대 법학과 교수)의 주제발표 이후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대한민국 문화유산인 한우의 특별법 제정은 후손과 한우산업의 미래를 위한 국가의 책무다법 테두리 안에서 걱정없이 한우사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한우산업을 만들기 위한 국회의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목록
다음게시물 한우협회, 홍콩푸드엑스포 참가 리테일시장 공략
이전게시물 [축단협] 과도한 악성 민원으로 고인된 축산인 인권보호와 재발방지 대책 촉구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