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인사말

한우산업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선도하는
한우산업 구심체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국한우협회는 한우 생산자를 대표하는 농민단체로 1999년 창립된 이래 한우산업의 발전과 한우농가 권익보호에 앞장서며 세계 유일 유전자원, 대한민국 고유 문화유산인 한우를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한우산업은 친환경적 자원순환 사육으로 농업·농촌의 상생을 이끌고 축산업의 가치를 드높이고 있는 대한민국 식량안보와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할 핵심 농업입니다.

한우는 온실가스를 배출하면서 처리해야 하는 엄청난 식품 및 농업 부산물을 한우사료로 활용해 탄소흡수 및 저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우개량에 매진한 농가의 노력으로 더욱 독보적인 한우의 맛과 풍미는 전세계를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한우산업의 공익적 기능과 가치가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르게 정의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한우 세계화, 질병 청정화, 사회 나눔 실천 및 번식기반 안정, 비육경영안정 등 더이상 소값불안 대물림이 없는 희망찬 한우산업의 미래를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한우산업이 직면한 대내외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국민과 함께하는 한우산업 구현이라는 핵심 목표에 다가서겠습니다.

한우농가가 한우산업에 자부심을 갖고 '이 땅위에 자존심 한우'를 외칠 수 있도록 한우산업의 번영과 농가 권익증진을 위해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전국한우협회 제 11대 회장

대표 사인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