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성명·보도자료

20211213 (보도자료) 전국한우협회, 북한이탈주민에게 장학금 5천만원 전달

발표일
   
작성자전국한우협회

100

전국한우협회, 북한이탈주민에게 장학금 5천만원 전달

- 대학생 20명 고등학생 10명 등 총 30명 학업 지원

대한민국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가 북한이탈주민에게 5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국한우협회는 올해 2SK스토아와 한우산업 발전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SK스토아로부터 기부받은 발전기금 5천만원을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 및 대한민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하나재단을 통해 선정된 북한이탈주민 대학생 20명에게는 200만원, 고등학생 10명에게는 100만원 씩 총 30명에게 5천만원이 지원된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북한이탈주민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해 미래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군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한우산업의 가치와 나눔의 정신을 폭넓게 공유해 국민과 함께 향유하고 공감하는 한우산업의 인식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한우협회는 특히 올해 ESG 역량강화 관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북한이탈주민 장학금지원외에도 군장병 한우 급식지원과 재해민 지원, 취약계층 및 쪽방주민 한우곰탕 지원, 아동복지회 롯데리아 한우버거 지원, 탄소중립대책위원회 출범 및 산림청과 조림확대 협약 등 환경보호와 각계각층을 돕는 나눔과 상생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목록
다음게시물 한우 수급안정을 위한 수급조절매뉴얼 개발 연구
이전게시물 [농촌진흥청] 겨울철 품질 좋은 퇴비 생상 위한 시설 관리 방법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