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한우뉴스

[한국농업신문] "한우산업 발전 위한 아이디어 모여라"

작성일2021-09-23
작성자전국한우협회

100

[한국농업신문 이은혜 기자]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우산업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한우 생산성 향상 ▲환경 적응력 강화 ▲탄소 저감 등 환경개선 ▲경쟁력 제고 ▲교육 및 컨설팅 ▲한우소비확대 ▲기타 한우산업과 한우농가를 위한 자유 아이디어 등의 사업방안이다.

이번 공모전은 제안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한우농가의 교육부터 한우소비확대, 2050 탄소중립시대를 대비하는 혁신사업 등 변화하는 시대상에 따른 한우산업의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된 사업방안은 ▲효과성(30) ▲실현가능성(30) ▲창의성(20) ▲지속가능성(20)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총 7명(팀)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시상한다. 대상 1명(팀) 300만원, 최우수상 1명(팀) 200만원, 우수상 2명(팀) 100만원, 장려상 3명(팀)50만원이 각각 상금으로 지급되며, 수상 발표는 이달 29일로 예정돼 있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를 받는다. 관련 문의사항은 전국한우협회 대표번호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삼주 회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시대상에 한우 농가들이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사업을 찾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하는 사업방안 아이디어를 활용해 양질의 한우농가교육과 한우산업발전의 방향으로서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국농업신문
목록
다음게시물 [한국농어민신문] 김삼주 한우협회장 "한우산업발전법 제정해야"
이전게시물 [농수축산신문] 2021년 국정감사 축산부문 주요 이슈는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