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한우뉴스

[축산신문] 한우인의 축제…‘제24회 한능평' 열린다

작성일2021-09-16
작성자전국한우협회

100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경매행사가 오는 10월 13일 농협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용),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가 공동주최하고,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위원회(회장 임관빈)가 주관하는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가 오는 10월 11일 농가 출하를 시작으로 12일 도축, 13일 경매까지 농협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금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255개 농가 및 단체에서 참가했으며, 대회에 참가하는 농가는 10월 11일 9시까지 출품축의 출하를 완료해야 한다. 

경매는 13일 오전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날 대회 입상자 또한 발표된다.

출품축에 대한 등급판정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협조를 통해 대회 개최 전에 10인의 심사위원을 추천받고, 당일 심사대표 1인, 심사위원 3인을 선정해 공정한 심사가 이뤄지도록 했다.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5일 세종시 소재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종축개량협회 송규봉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방역규칙을 최대한 준수하면서 모든 행사를 진행하려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최고의 한우를 뽑는 의미있는 대회이고 한우인의 축제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진행하려 한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축산신문
목록
다음게시물 [농민신문] “군급식 외국산 웬말…경쟁입찰 철회를” 농축산업계 반발 확산
이전게시물 [축산신문] “축산분야 피해 없는 탄소 저감 노력”
전화걸기